Breaking

2018년 10월 17일 수요일

LOL-2018 world champion ship : Group in Stage 결과 및 8강 조 추첨, 예측 - 별별정보

2018 world champion ship : Group in Stage 결과 및 8강 조 추첨, 예측 - 별별정보

 
저는 아래의 링크에서와 같이 Group Stage 시작 전 다음과 같은 예측을 했었습니다.
 
 
예측
 
A조 FW, Afreeca Freecs
B조 Gen.G, RNG
C조 EDG, KT
D조 Fnatic, G-Rex
 
실제
 
A조 1위 Afreeca Freecs 2위 G2 Esports
 
B조 1위 RNG 2위 C9
 
C조 1위 KT 2위 EDG
 
D조 1위 IG 2위 Fnatic
 
Review 리뷰에 앞서
실제로 뚜껑을 열어봤을 때 매우 실망스러운 팀들 뿐 아니라 이 팀이 이렇게까지 잘하는 구나라는 느낌을 들 정도의 경기를 많이 보게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롤드컵에 이변이 많이 생기는 전투 메타에서 벌어지는 예측할 수 없는 승부뿐 아니라 싸움과 피지컬, 정신력의 차이가 해를 거듭할수록 멋진 모습을 보이는 팀들이 많이 있다는 점이 롤 팬분들 입장에서도 기쁨이지않나 싶습니다.
저 또한 롤 팬으로써 실제로 플레이한지는 꽤 오래됐지만 더 멋지고 치열한 경기를 위해 노력하는 선수들의 모습에 감탄이 나옵니다.
 

Review

 
 
A조
 
Afreeca Freecs
창단 처음으로 롤드컵에 진출했으나 Group Stage 1 Round에서 1승 2패의 부진 많은 팬들의 질타와 더불어 불안한 LCK를 바라보게 되었으나 2 Round 전승을 통해 LCK의 불안을 종식시킨 박수받을만한 팀 Areeca 조 1위로 group stage를 완벽하게 종료했다.
Kiin의 모습뿐 아니라 Kuro와 Tusin, Spirit 선수의 완벽한 서포팅 및 전술적 난이도를 충분히 소화했다는 점에서 8강에서의 모습 또한 기대된다.
Krammer는 원딜로써 좀 느슨한 플레이를 통해 잘리는 일도 있었지만 멋진 캐리 모습을 보여주며 불안을 잠재움 그러나 개인적인 느낌은 좀 조심해야할 필요성을 강하게 느낀다.
 
G2 Esports
유럽의 3 seed로 진출하면서 기대를 별로 하지않았지만 FW뿐 아니라 Afreeca를 1round에서 잡아내면서 놀라움을 자아낸 팀이다. 그러나 2 round에서 안정감을 유지할 수 있을지 궁금했는데 FW의 몰락에 결국 순위 결정전까지 치루면서 승리를 거머쥐었고 2위로 진출
개인적으로 놀라운 선수는 미드 Perkz와 정글 Jankos의 플레이가 정말 놀라운 경기가 많았다.
 
FW....
1 Round 2승 1패였음에도 2 round Phong Vu Buffalo에게까지 패하면서
순위결정전까지 가게되었다. 그럼에도 G2에게 결국 지면서 LMS 1번 seed가 group stage에서 떨어졌다.
 
Phong Vu Buffalo
group stage로 바로 올라갔던 점에서 롤 본사에서는 가능성을 보았다는 점이 있었다고 이야기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직 빠르게 group stage에 올라갈 팀은 아니었다는 생각을 한다.
비록 2round FW를 잡아내며 선전을 했으나 무기력한 경기가 매우 많았다고 생각한다.
 
추천 경기
2 Round 5경기 Phong Vu Buffalo vs FW
2 Round 6경기 AFS vs G2
 
B조
 
RNG
1 round 3승을 거머쥐었으나 2 round team vitality나 C9에게 연패하면서 불안에 떠는 상황을 만들었다. 그러나 Gen.G의 실망스러운 경기에 힘입어 Gen.G를 잡아내면서 다행히도 순위결정전을 치룰수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결국 연장전 끝에 1위로 진출할 수 있었다.
맨 위 링크에서 예언했듯이 RNG는 다전제에서 강하고 group stage에서 1,2번 패한다는 예언은 적중했다.
 
Cloud9
어렵게 play in stage를 올라와 어려운 조에 들어가 1 round 1승 2패로 불안한 스타트를 시작했다. 그러나 2round 3전 전승으로 RNG와 순위 결정전을 치루게 되었다. 그럼에도 마지막에 RNG에게 패하면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 팀은 멋진 밴픽 전략과 미드 Jensen과 탑 Licorice가 눈에 띤다. 화려한 플레이와 피지컬에서 약간의 수정을 보완한다면 강하다고 평가받을 수 있는 팀이겠다는 생각을 한다.
반면 원딜 Sneaky의 불안함이 자꾸 생각나는 것은 나만의 착각인지...
 
Team Vitality
유럽의 프로게임단으로 솔직히 기대하지 않았지만 2round RNG를 잡아내고 C9과의 재미있는 지속적 한타를 통해 재미있고 개성있는 팀으로 어느정도 인정하는 팀이다. 이 팀의 다음 행보가 궁금해질 정도?
 
Gen.G
 
할말 없다. 1승 5패
 
추천 경기
2 Round 1경기 Team Vitality vs RNG
2 Round 5경기 Team Vitality vs Cloud9
순위 결정전  Cloud9 vs RNG
 
C조
 
KT
자랑스런 우리나라 1번 seed 우승팀으로 Ucal의 높은 기량과 더불어 score, smeb, deft,mata 모든 선수가 정말 잘해주고 유일하게 LCK 1 round 3전 전승으로 희망이 되었다. 높은 기량으로 보여주는 전술은 앞으로의 기대를 해볼 수 있는 팀임을 증명해낸 팀
솔직히 이번 롤드컵 우승에 가장 가까운 팀으로 생각한다.
 
EDG
전통 중국 LPL 강호이지만 play in stage에서부터 올라왔다. 그만큼 점수가 낮았다는 점. 그러나 group stage에 올라와서 2 round KT전의 승리에서 보여준 모습은 강호는 살아있다는 점을 보여줬다. 물론 Team Liquid에게 일격을 맞았다는 점도 있긴하지만 그래도 강하다고 생각하는 팀이다. Scout이 더 분발했으면하는 바람이 있다만...
 
Team Liquid
북미 1번 seed를 받았지만 3승 3패로 조별리그를 뚫지 못하였다. KT가 2round에서 EDG를 이겨줬다면 EDG와 2위 결정전을 치뤘을 가능성도 있었지만 KT가 안타깝게 패배하면서 진출은 물건너갔다. 다행히도 마지막에 EDG를 이겨주면서 KT가 순위결정전을 하지않아도 되는 다행스러운 상황을 만들었다는 점이 KT 팬분들의 입장에서는 고마워할 팀이다.
경기력 자체는 그냥 무난한 시드권자 정도로 생각할 정도다.
 
MAD Team
무기력 그 자체
 
추천 경기
2 Round 5경기 EDG vs KT
2 Round 6경기 EDG vs Team Liquid
 
D조
 
Fnatic
Caps, soaz, rekkles뿐 아니라 Broxah, Hylissang,Bwipo의 멋진 플레이가 이번 롤드컵 주인공을 만들 수 있는 토대를 만들었다. 특히나 2round 마지막 경기 IG와의 대결에서 멋진 경기를 보이면서 순위결정전으로 IG와 재경기를 만들었다.
 재경기에서의 Broxah의 리신 정말 감탄 그 자체!
앞으로의 롤드컵 순위가 기대된다. 진짜 어려움 상황에서도 극복해내는 경기력들의 모습은 우승 트로피를 들 자격이 있어보인다.
 
Invictus Gaming
SKT 전 탑솔로 Duke를 데리고 있는 팀으로 처음에는 얼마나 강할지 몰랐던 사람이 많았을 것이다. 나 역시도 그랬으나 이번 조별리그를 거치면서 미드 Rookie와 정글 Ning의 플레이는 감탄이 절로나온다. 진짜 강하다는 모습을 느끼면서도 너무 공격적인 스타일 때문인지 한타 챔피언보다는 강한 픽들을 선호하는 것이 약간의 불안요소라면 불안요소지만 피지컬이 확실히 좋다는 점은 인정할만하다.
 
100 Thieves
개인적으로 ssumday선수를 좋아하지만 ssumday 선수가 포진한 탑을 제외하면 다른 라인에서 거의 폭망으로 부진을 거듭한다.
 
G-Rex
기대했으나 무기력 그 자체 MAD 팀과 Gen.G의 경기력보다도 더 심한 경기력
 
추천 경기
2 Round 6경기 IG vs Fnatic
 순위 결정전 IG vs Fnatic best
 

조 추첨

예측

Match 1  Afreeca Freecs W vs Cloud9
Match 2 Fnatic W vs EdwarD Gaming
Match 3 Royal Never Give up W vs G2 Esports
Match 4 KT rolster W vs Invictus Gaming
 
개인적으로는 Match 2Match 4 기대된다.
2 round에서 보여준 Fnatic의 기대감과 중국의 강호 EDG의 대결
그리고
LCK 1위 KT와 중국팀 IG의 대결
 
벌써부터 기대감이 고조된다.
 
다만 KT는 IG를 잡고가도 4강에서 RNG를 만난다는 거의 확실한 사실에 안타까움이 묻어나는 대진표이지만 고행한 과정만큼이나 결과도 좋을 것임을 기대한다.
 
KT 화이팅!
 
 
두근두근
 
빨리 주말이 오길 고대한다.
 

ALL RIGHT RESERVED TWINSTAR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