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2018년 10월 4일 목요일

Starcraft - ASL SEASON 6 - 8강 대진표 및 예측<별별정보>

 
ASL Season 6 8강 대진표 및 예측 <별별정보>
 
ASL S6 16강 D조를 끝으로
드디어 8강 대진이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시즌 16강 D조 최종전 이영호 vs 이제동의 경기는
단연코 시즌을 통틀어
제일 재미있는 경기로 손꼽힐 정도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이영호 선수의 팬이지만
이제동 선수와 마지막까지 만나면서 누군가 떨어져야한다는
눈물의 대진을 보자니 착잡한 마음이 들더군요
 
그러나 경기는 꿀잼이었다는 점!
 
 
이번 시즌 16강은 유독 저의 예측이 많이 빗나갔습니다.
 
그만큼 선수들이 많은 준비와 열망이
이번 ASL에서 많이 표출되었다는 방증이기도 하겠죠.
 
물론 치열했던만큼이나
재미있는 영상들이 많이 만들어졌습니다.
(마지막에 제가 손꼽은 경기의 영상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
 
A    :    정윤종, 박성균
B    :    김민철, 김정우
C    :    도재욱, 김성현
D    :    이영호, 이재호
저는 이렇게 예측했었습니다만
 
 
올라간 인물들은 반 밖에 못 맞췄네요
(4/8, 50% - 8강 진출자 예상)
 
A조 1위 조기석 2위 정윤종
B조 1위 김정우 2위 김윤중
C조 1위 변현제 2위 김성현
D조 1위 김성대 2위 이영호
 
위에 조 1위와 2위들의 면면을 보자니
2위의 면면들이 더 강해보이는 아이러니함을 보면
치열했다는 점을 인정할만하지 않나요?
 
더욱이 2위는 다 우승자출신
 
의외로 선전해서 올라간 인물들이
다 1위에 있는 것을 보면
올라간 사람 입장에서는 무척이나 뿌듯할 것 같네요
 
 
16강 D조 최종전을 마지막으로 조 추첨식을 진행하였는데
이영호 선수에게는
이현경 아나운서가 뽑은 손은
마이더스의 손일 것 같네요
 
이영호 선수는 또 D조....
 
인터뷰에서도 제발 D조가 아니라
빨리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가
무색해질정도로 바로 D조가 되었다는 불편한 진실
ㅋㅋㅋㅋㅋ
 
참고로 이영호 선수는 8강 D조만 4시즌 연속이랍니다.
S2는 C조였지만
S3 ,S4,S5,S6 모두!  D조!
이쯤하면 진짜 D의 의지를 잇는 자!
 맞네요ㅋㅋㅋㅋㅋ
 
C조 1위로 올라간 변현제 선수의 인터뷰에서도
'영호 형이 조2위로 올라가서
저와 안만났으면 좋겠어요'라고 하자마자 만나는
말이 씨가 되는 풍경~ 좋구요
 
어찌되었든 8강은 시작되었고
바로 3일 뒤 부터 8강이 시작이니
재미있는 경기를 금방 만나볼 수 있겠네요.
 
8강
 
 match 1 조기석(T) vs 김성현(T)
 match 2 김정우(Z) vs 정윤종(P)
match 3 김성대(Z) vs 김윤중(P)
match 4 변현제(P) vs 이영호(T)
 
저는 개인적으로 우승자들의 힘을 높게 점칩니다.
 
김윤중 선수처럼 자본의 힘이
물론 크게 작용할 때도 있지만 (극단적 예외)
종족간 상성이라는 것과 우승자 트로피를 딴 시기
현재 온라인 전적을 비교해보았을 때
우승자가 역시 높게 점칠 수 있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8강의 예측은 우승자 위주지만
C조는 예외
 
예측을 해보면
match 1 조기석(T) vs 김성현(T) W
 match 2 김정우(Z) vs 정윤종(P) W
match 3 김성대(Z) W vs 김윤중(P)
match 4 변현제(P) vs 이영호(T) W
 
우선 match 1의 승자 예측 김성현의 이유
 
가장 최근 스타리그 KSL 우승자로
플레이에 자신감과 테테전 판 짜기,
우수한 컨트롤과 준수한 성적을 이유로 우세를 점쳤습니다.
 
다만 조기석 선수도 테테전에는 자신이 있는만큼
컨디션과 준비성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도 있겠습니다만
저의 예측은 3:1로 김성현 우세하다고 봅니다.
 
match 2의 승자 예측 정윤종의 이유
 
다전제 전투에서 종족의 상성이 눈물날 정도로
저그가 유리하고, 저그에게 주어진 선택권이 더 많은만큼
그 힘도 남다를 듯 합니다.
 
특히나 프로토스를 잘잡는 저그 중 한명인
김정우 선수인만큼 더 강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저는 정윤종 선수가 가진
운영적 측면을 좋게 점치고 있고
김택용 선수의 장점을 근거리에서 잘 보고배웠던
우승자 출신 타이틀이 강한 면모를 보일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이전 저그전 경기에서도 어려웠던 경기들을
많이 극복하는 것을 보며 이길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상대가 날카로운 김정우여서 그렇지...
 
그러나 결코 쉬운 경기가 이뤄지지 않을 것으로 보고
3:2 예측합니다.
 
아... 김택용선수 보고싶다...
군대 언제끝나지..
 
match 3의 승자 예측 김성대의 이유
 
김윤중 선수는
이번 16강 저그 김민철을 잡으며 올라왔으나
다전제에서의 저그가 강하다는 측면이 큽니다.
 
김윤중 선수가 잘 뽑는 것은 인정하지만
컨트롤은 컨디션의 영향을 너무 받고
극후반 운영에 있어서 무너지는 광경을
너무 봐와서 그런지 불안합니다.
 
더욱이 이번 김성대 선수의 준비성이나
투지가 높은 것에도 높은 가산점을 예측해
3:1로 김성대 선수의 우세를 점칩니다.
 
match 4의 승자 예측 이영호의 이유
 
변현제 선수의 기교있는 플레이는
이영호 선수를 까다롭게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다만 그것을 막아낸 이후의 플레이에서
이영호 선수가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변현제 선수는 
유일하게 시드권자 중 1위로 올라온 만큼
 D조가 경기하는 시간까지 많은 준비를 통해
좋은 경기를 치룰 것이라는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이번 매치에서는 속업 셔틀을 이용한
트리플 멀티를 먹을 때를 공략하거나
변현제 선수 자신의 확장타이밍을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서
 많은 승부가 갈릴 것으로
예측됩니다.
 
스코어는 3:1 예상합니다.
 
==================================
 
재미있는 8강 경기들이 기다리고 있는만큼
더 좋은 경기
더 재미있는 경기를 보고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16강 재미있었던 경기를
제가 생각했던 부제와 함께 적어놓을테니
혹시 관심 있으시다면 회색 바탕의 글을 클릭해서
적어놓은 시간대에서 관람하세요.
 
16강 재밌었던 경기
 
 
4경기 패자전 1:40:50~
부제 : 내가 유닛을 던져도 이긴다
 
5경기 최종전 2:14:50~
부제 : 강력한 공격 그것이 막힌다면?
 
 
4경기 패자전 1:27:57~
부제 : 한정돌파!
 
5경기 최종전 1:51:40~
부제 : 스톰이 리버를 이기다.
부부제 : 자본주의의 힘!
 
 
1경기 1경기 29:10~
부제 : 희망의 끈을 놓지 않다.
 
3경기 승자전 1:10:22~
부제 : 이걸 막아?
 
4경기 패자전 1:34:05~
부제 : 이걸 이겨?
 
 
1경기 1경기 30:31~
부제 : 리쌍록 1
 
2경기 2경기 46:50~
부제 : 준비가 승리를 이끈다
 
4경기 패자전 1:29:57~
부제 : 테테전 최강자의 실력
 
5경기 최종전 1:45:53~
부제 : 리쌍록 2
부부제 : 손꼽는 경기
 
ALL RIGHT RESERVED TWINSTAR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