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2019년 11월 3일 일요일

blogger blogspot 하단 Created By Sora template 이름 지우고 자신의 블로그 이름으로 copyright 적는 법

blogger - blogspot 하단 Created By Sora templates 이름 지우고 자신의 블로그 이름으로 copyright 적는 법

=======================================================
2019.11.06 업데이트
제가 아래 적은 방법이 때때로 오류가 나서 Sora Templates 홈페이지로 Redirect되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이것은 모바일에서도 같은 현상이 이루어지기때문에 결과적으로는 아래 방법이 가능은 합니다만 Redirect로 인한 불편함을 감수해야만 사용이 가능한 방법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대안으로 저의 블로그 아래와 같이 같이 적는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처럼 하고싶으시다면 단순히 Ctrl+F로 'created by'를 적어 그곳 앞에 저처럼
ALL Right Reserved to 블로그이름
과 같이 적어주고 저장을 하면 됩니다.
간혹 업데이트를 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떠도 실제로 블로그에는 잘 적용은 가능한 방법입니다.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블로거로써 시작을 할 때 무료template에 대해 알게되면 당연히 좋아하는 형태를 다운 받고 수정하는 작업을 하게 된다.
그런데 다른 기능들은 레이아웃을 통해 수정이 가능한 반면 맨 하단에 존재하는 이런 문구는 우리가 수정하기가 어렵다.
오늘은 이 부분을 어떻게 다룰 것인가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함부로 이 문구를 Ctrl+F를 찾아 삭제하겠다고 생각했다면 고수가 아닌 이상 조심하길 권한다.
그 이유는 자체적으로 이 문구를 삭제하면 에러가 나게끔 되어 있기 때문이다.
필자와 같이 HTML이나 CSS가 허접에 가깝다면 함부로 손대지 말고 필자의 방법을 조심스럽게 따라해보고 만약 이것이 안된다면 복원하고 다른 방법을 찾아보길 권한다.

당연히 시작전에 백업은 필수!
HTML 편집기에서 복사 메모장에 붙여넣기해도 좋고
자체적으로 XML 형식의 백업을 해도 좋다.

그럼 우선 이 방법은 Sora Template를 예로 든다.
다른 template 삭제 방법을 알고 싶다면 구글에 How to remove Created By ~ template 이렇게 쳐보길 권한다.
아니면 created by template 이름 이렇게만 쳐도 알아서 remove, delete 이런 단어들로 구성된 페이지를 만날 수 잇다.

필자는 아래의 사이트를 참고해서 만들었다.
https://www.sharfslab.com/remove-sora-templates-attribution/

우선 Ctrl+F로 ty_footer_copyright라는 단어를 찾는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2개의 값이 나타나는 곳에 방문하게 될 것이다.
아마 손대지 않았다면
.ty_footer_copyright a {
~
}
.ty_footer_copyright{
~
}
이런 식의 형태를 만나게 될 것이다.

필자는 처음에 삭제하는 방식이 에러가 난다고 언급한 적이 있는데
우리가 사용하는 이 방법은 해당 부분의 크기를 0으로 만들어 아이에 보이지 않게한 후
우리가 원하는 CopyRight To 자신의 블로그 이름의 형태를 하기 위한 새로운 class id를 생성할 것이다.(class id가 올바른 말인지 모르겠지만...)

그렇다면 다음 해야하는 일은
.ty_footer_copyright{
~
}형태에 
font-size: 0px !important;를 아래와 같이 넣어준다.

그런 다음 .ty_footer_copyright_my 형식으로 복사 해준다.
물론 이 때 여기에는 font-size: 0px !important;가 없어야한다.


위와 같은 그림처럼 되었다면 다시 Ctrl+F를 통해 아래와 같은 div class가 있는 곳까지 내려오면 블럭단위로 칠해진 곳처럼 내용을 넣고 저장하면 우리가 원하는 이름의 형태로 결과를 볼 수 있다.

이미 우리는 0으로 없애버린 것이나 마찬가지이므로 손 댈 필요가 없다.

우리가 넣어야할 곳에 

여렇게 넣고 끝내도 좋고 필자처럼 꾸며도 좋다.

넣어야 할 곳을 정확히 해야한다.



하단에 존재하는 저장버튼을 클릭하고 자신의 블로그로 이동하면 짜잔!
우리가 원하는 형태의 결과값을 만날 수 있다.
만약 잘 수행되지 않았거나 에러가 뜬다면 다시 복원하는 것 잊지말도록!